전국자연보호중앙회는 환경부 제29호에 등록된 1986년에 창설한 사회단체입니다.
전국자연보호중앙회 소개 저희 전국자연보호중앙회는 1986년도에 창설하여, 전국 6개단 12분과위원회 250개 지부를 구성하였습니다. 잠수단, 산악단, 항공단, 환경감시단, 환경조사단, 밀렵감시단, SMS 특수구조대, 화이트피스 스카우트 등의 산하조직을 두고 전국 30만회원에 육박하였습니다. 2006년도 후반기에는 동북아 화아트피스연대를 시작하여 일본, 중국, 태국, 싱가폴, 뉴질랜드조직에 연대지부를 추진중에 있습니다.단체명 : 전국자연보호중앙회
사무처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98, 3층
TEL : 02-322-3740
총재 : 유 명 준
명예총재 : 김 중 위
사무총장 : 노 명 환
전국자연보호중앙회 심볼 전국자연보호중앙회 심볼은 한반도를 중심으로 한 동북아지역에 하늘의 빛이 비춰지고 그 위로 다섯가지 색깔의 둥근 원을 봉황이 끌어안고, 봉황은 다시 태극을 머리위에 이고 나르는 형상을 하고 있다. 여기에서 원은 우주와 하늘을 상징하고, 1과 + 자는 숫자의 완성을 뜻하며, 흰색과 검정, 빨강, 파랑, 황색은 지구촌의 5색인종을 상징하며, 우주의 모습인 태양과 물,불,낮과 밤을 의미한다. 봉황이 태극을 머리위에 이고 5색 우주를 끌어안고, 힘찬 날개짓을 하는 것은 동북아 한반도에서 시작된 자연, 환경, 생명사랑 운동인 화이트피스의 국제화 세계화를 상징한다. 위 심볼은 1986년 유명준 총재가 국토순례기간중 자연과 환경 생명주의 철학을 깨닫고 직접 구상, 제작하여 전국자연보호중앙회 심볼로 삼았다.